GoF 디자인 패턴
수많은 클래스와 객체 속에서..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을 하다보면
처음에야 뭔가를 만들어내는게 급선무겠지만
뭔가를 만들 수 있게되면
더 깔끔한 코딩, 더 최적화된 코딩,
소스의 재활용, 소스의 유지 및 관리, 상속의 응용방법을 고민하게된다.
그 방법들을 잘 정리해 놓은 것이 GoF 디자인 패턴.
물론 이 패턴보다 우월한 자기만의 프로그래밍 스타일을 만들 수도 있다
선택은 자유다. 그러나 바퀴를 다시 발명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23개의 패턴으로 이루어진 GoF디자인 패턴은
1. Iterator
2. Adaptor
3. Template Method
4. Factory Method
5. Singleton
6. Prototype
7. Builder
8. Abstract Factory
9. Bridge
10. Strategy
11. Composite
12. Decotator
13. Visitor
14. Chain of Responsibility
15. Facade
16. Mediator
17. Observer
18. Memnto
19. State
20. Flyweight
21. Proxy
22. Command
23. InterPreter
가 있다.
이것들을 '검색어'로 쓴다면 양질의 자료를 구하기 쉬울 것이라 생각된다.
(그냥 '디자인 패턴'이라고 검색하는것보다)
구글링이나 책을 보면 자세히 설명되어있으니 습득하면 좋을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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