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cos2D-x

Cocos2D-x 3.2 환경 설정

Cocos2D-x 3.2 환경 설정


이 사이트 저사이트 왔다갔다 할 필요없이 한방에 끝내버리는 Cocos2D-x 개발 환경 설정!


  • Windows7 64bit
  • Visual Studio 2013
  • Cocos2D-x 3.2
  • Python 2.7.8


환경에서 제작하였습니다. Eclipse 및 Android SDK는 이미 설치되어 있다고 가정하였습니다.



Step 1> 아래의 파일들을 모두 다운 및 압축 해제하세요


Cocos2D-x 3.2

http://www.cocos2d-x.org/filedown/cocos2d-x-3.2.zip


Python 2.7.8

https://www.python.org/ftp/python/2.7.8/python-2.7.8.amd64.msi

파이썬은 설치형입니다. 설치가 끝나면 환경변수 Path에 파이썬 설치 경로를 추가해 주세요 (예: C:\Python27\)


Ant

http://apache.tt.co.kr//ant/binaries/apache-ant-1.9.4-bin.zip


NDK

http://dl.google.com/android/ndk/android-ndk32-r10-windows-x86_64.zip








Step 2> 환경변수를 갱신하세요


환경변수-시스템 변수에 다음 변수들을 새로 만들기(W)를 눌러 추가하세요


ANDROID_SDK_ROOT

Android SDK 위치를 지정하세요


NDK_ROOT

압축해제한 NDK 폴더의 위치를 입력하세요


ANT_ROOT

압축해제한 Ant 폴더의 위치를 입력하세요


PYTHONPATH

파이썬 라이브러리\libs폴더를 입력하세요 (예: C:\Python27\libs)







Step 3> Cocos2D-x 환경설정 스크립트를 실행하세요


Cocos2D-x가 C:\cocos2d-x에 있다고 가정합니다

커맨드 창을 켜서 cocos2d-x 폴더로 현재 경로를 설정한 뒤


python download-deps.py

python setup.py


입력!

Step3가 끝났다면 재부팅 하시는걸 추천합니다. 반드시 할 필요는 없습니다





Step 3까지 되었다면 지긋지긋한 환경 설정은 끝입니다!

다음 포스트는 Cocos2d-x 새 프로젝트 생성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