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cos2D-x 3.2 환경 설정
이 사이트 저사이트 왔다갔다 할 필요없이 한방에 끝내버리는 Cocos2D-x 개발 환경 설정!
- Windows7 64bit
- Visual Studio 2013
- Cocos2D-x 3.2
- Python 2.7.8
환경에서 제작하였습니다. Eclipse 및 Android SDK는 이미 설치되어 있다고 가정하였습니다.
Step 1> 아래의 파일들을 모두 다운 및 압축 해제하세요
Cocos2D-x 3.2
http://www.cocos2d-x.org/filedown/cocos2d-x-3.2.zip
Python 2.7.8
https://www.python.org/ftp/python/2.7.8/python-2.7.8.amd64.msi
파이썬은 설치형입니다. 설치가 끝나면 환경변수 Path에 파이썬 설치 경로를 추가해 주세요 (예: C:\Python27\)
Ant
http://apache.tt.co.kr//ant/binaries/apache-ant-1.9.4-bin.zip
NDK
http://dl.google.com/android/ndk/android-ndk32-r10-windows-x86_64.zip
Step 2> 환경변수를 갱신하세요
환경변수-시스템 변수에 다음 변수들을 새로 만들기(W)를 눌러 추가하세요
ANDROID_SDK_ROOT
Android SDK 위치를 지정하세요
NDK_ROOT
압축해제한 NDK 폴더의 위치를 입력하세요
ANT_ROOT
압축해제한 Ant 폴더의 위치를 입력하세요
PYTHONPATH
파이썬 라이브러리\libs폴더를 입력하세요 (예: C:\Python27\libs)
Step 3> Cocos2D-x 환경설정 스크립트를 실행하세요
Cocos2D-x가 C:\cocos2d-x에 있다고 가정합니다
커맨드 창을 켜서 cocos2d-x 폴더로 현재 경로를 설정한 뒤
python download-deps.py
python setup.py
입력!
Step3가 끝났다면 재부팅 하시는걸 추천합니다. 반드시 할 필요는 없습니다
Step 3까지 되었다면 지긋지긋한 환경 설정은 끝입니다!
다음 포스트는 Cocos2d-x 새 프로젝트 생성 입니다.
'Cocos2D-x'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든 문제를 해결한 프로젝트 템플릿 (0) | 2014.09.01 |
---|---|
Cocos2d-x 3.2 안드로이드 빌드 (0) | 2014.08.31 |
Cocos2D-x 3.2 새 프로젝트 생성 (5) | 2014.08.28 |
Cocos2D-x 3.2 Windows 한글 깨짐 현상 (0) | 2014.08.28 |